기사 메일전송
백산 오동섭 선생 ‘草書韓國漢詩’ 출간
  • 이난영 기자
  • 등록 2016-05-03 16:21:11
기사수정

백산 오동섭(柏山 吳東燮) 선생이 한국한시300 칠언절구편 초서4 ‘草書韓國漢詩(이화문화출판사刊)’를 출간했다.

 

 

‘초서한국한시’ 칠언절구편은 주제별로 우국과 충정의 한시 30수, 수신과 학문의 한시 30수, 은거와 자연의 한시 30수, 연정과 우애의 한시 30수, 주흥과 풍류의 한시 30수 등 5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150수의 철언절구 한국한시를 수록했다.

 

원문을 이해할 수 있도록 주석과 평설을 달아 한시 감상과 함께 초서 교범이 되도록 했으며, 한국의 시문을 소재로 한 초서법첩이 귀하고 개발된 초서교재도 흔치 않은 현실에서 초석 숙습(熟習)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동섭 선생은 “각 서체의 모든 요소들이 종합되고 또 충분한 서력이 쌓여야만 초서의 운필에서 시간성과 공간성을 구현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본 초서 시리즈는 초서법첩을 어느 정도 섭렵한 다음 숙련과 창작의 단계에 들어선 서가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숙습의 교범으로 개발하고자 했다”고 출간 소회를 밝혔다.

 

백산 오동섭 선생은 ‘초서고문진보 1,2’, ‘초서한국한시 오언절구편’ 등을 출간했으며, 한국서예미술진흥협회 대구지회장, 교남서단 회장을 역임했다.

 

현재 대한민국서예미술공모대전, 대구광역시서예대전, 경상북도서예대전 등 초대작가이며, 경북대학교 평생교육원 서예아카데미 서예지도교수, 경북대학교 명예교수, 백산서법연구원 원장으로 있다.

 

※ 문의 : 010-3515-5942 (백산 오동섭)

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