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미술협회(이범헌이사장)는 일산 킨텍스에서 오는 9월28일부터 10월7일까지 열리는 ‘2018 대한민국 미술축전(KAFA) 아트페어’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주)킨텍스(대표이사 임창열)와 대한민국 미술축전 공동주최 업무협약을 맺고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지난 7월20일 오전 11시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 3층 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는 상호간 업무협약서 내용을 설명하고 2018 대한민국 미술축전 사업 현황을 행사 실무업체 (주)아트앤피플 박철규 대표로 부터 브리핑을 받았다.
또한 (주)킨텍스 대표로 참석한 윤효춘 부사장과 향후 진행될 전시행사 사업발전 및 기관별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2018 대한민국 미술축전(KAFA) 아트페어’ 업무 협조사항을 체크했다. 원할한 전시회 운영을 위해 주관은 (주)아트앤피플(대표 박철규)에서 진행하기로 했다.
(사)한국미술협회 이범헌이사장은 “‘2018 대한민국 미술축전(KAFA) 아트페어’가 한해를 결산하는 미술인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기획단계에서 최종 마무리까지 유기적 협력으로 신뢰를 얻는 행사로 발전되기를 기대 한다”며 “2018 대한민국 미술인의 날 행사도 행사기간 내에 실시해 풍성하고 볼거리 가득한 대한민국 최고의 미술행사 기간으로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시장에는 비구상부문과 구상부문으로 분류돼 한국화, 양화, 판화, 수채화, 조형물의 작품으로 전시가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