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에코락갤러리, 한국식물화가협회 ‘보타니컬 아트’展 개최
  • 모유정 기자
  • 등록 2017-07-12 16:03:22
기사수정

에코락갤러리는 7월 13일부터 한국식물 화가협회 소속 전·현 임원으로 구성된 작가들의 수채색연필로 그리는 ‘보타니컬 아트전’을 개최한다.



보타니컬 아트(Botanical Art)는 사전적 의미 그대로 ‘식물학적인 미술’로서, 꽃, 과일, 채소를 포함하는 모든 식물의 묘사를 의미하며, botanical illustration, plant portraiture, flower painting에 이르기까지 과학적이고 정확한 묘사뿐만 아니라 식물과의 순수한 심미적 교감을 표현하는 예술 영역이다.


이번 전시에는 여러 도구 중 특히 수채색연필을 이용한 보타니컬 아트 작품들로, 섬세하고 정확한 묘사를 통해 식물의 다양한 모습을 사실적으로 표현함과 동시에 다양한 색의 색연필을 여러 겹 채색하고 혼합함으로써 완성되는, 색연필 특유의 자연스럽고 다채로운 색감이 묻어나는 보타니컬 아트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파버카스텔에서 후원하는 이번 전시는 1·2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1부(7/13~18)에는 이복경·김명섭·김상라·김지영·신항숙·이민진·전도희·정진안작가의 작품을 전시하고, 2부(7/20~25)는 김혜정·남주연·서자경·서해정·이명수작가의 작품을 전시한다. 1부 오프닝행사는 7월13일 오후 5시, 2부 오프닝행사는 7월20일 오후5시에 시작하며, 2부에서는 수채색연필로 그리는 보타니컬아트 시연강의도 준비돼 있다.

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