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이 6월 30일 ‘제16회 DGB대구은행 어린이 미술 및 백일장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대구은행은 지역 문화융성을 위해 매년 봄 어린이 대상 미술 공모전과 성인 대상 백일장을 열고 있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은 2017년 공모전은 약 한달여의 작품 접수기간을 거쳐 미술 1만0815점과 백일장 176점이 접수됐다.
1차 예선을 통과한 229명의 학생들은 지난 5월 27일 대구·구미·포항 등에서 본선대회를 통해 실기검증을 진행했으며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최종수상자들은 이날 대구은행 제2본점, 경북동부본부(포항), 경북서부본부(구미) 사무실에서 각각 나뉘어 상을 수상했다.
어린이 미술 부분에는 대구광교육감상 6명, 경북도교육감상 3명, 대구은행장상 3219명으로 구분 선정됐으며 학교 단체상은 대구관남초등학교, 대구성동초등학교, 옥계동부초등학교(구미)가 선정돼 학교발전기금 100만원과 대구은행장상이 수여됐다.
어린이미술 대상인 대구시교육감상에는 신채령(M아트스쿨미술학원 6세), 신민준(하트앤트리미술학원 7세), 김도희(대구관남초 1년), 김지현(영신초 2년), 안예진(대구용천초 3년), 박태윤(대구신월초 5년)학생이 선정됐다. 경북도교육감상에는 홍정원(구미오태초 병설유치원), 윤서영(구미양포초 1년), 전가빈(구미해마루초 4년)학생이 대상으로 선정됐다.
박인규 은행장은 “많은 참가자들의 우수한 작품 공모로 올해도 성황리에 마무리돼 고객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대구은행은 지역대표기업의 사명으로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해 희망을 더하고 행복을 나누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