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B국민카드, 미술·체육 장애 청소년 후원
  • 김연수 기자
  • 등록 2017-06-30 10:12:45
기사수정
  • 미술 17명·체육 20명 등 총 37명 후원… 후원금 1억원 전달

KB국민카드가 4년 연속으로 미술과 체육에 재능있는 장애 청소년들의 교육을 위해 후원하기로 했다. 



KB국민카드(사장 윤웅원)는 6월 29일 오후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장애 청소년 미술·체육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KB국민카드는 지난 2014년부터 미술과 체육 분야에 남다른 소질을 가진 장애 청소년들에게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경제적 자립 능력도 키울 수 있도록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전국 장애인종합복지관과 대한장애인체육회 등 장애인 관련 기관들의 협조를 얻어 심사와 공모전 등을 통해 선정된 미술 분야 17명과 체육 분야 20명 등 총 37명을 후원한다. 


미술 분야의 경우 회화, 디자인, 조소, 일러스트레이션 등 각 분야 전문 강사진의 지도 아래 일대일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거동이 불편한 장애 청소년을 대상으로는 찾아가는 미술 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2014년부터 지금까지 미술 및 체육 활동 후원을 통해 총 129명의 장애 청소년들이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며 “장애 청소년들이 잠재된 재능을 발굴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의 일원으로 자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후원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