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스코 포항제철소, ‘포항의 빛과 철 야경사진 展’ 수상작 전시
  • 김연수 기자
  • 등록 2017-04-07 10:52:04
기사수정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안동일)는 ‘제1회 포항의 빛과 철 야경사진 전국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가 포스코 본사 1층과 2층 포스코갤러리에서 열리고 있다고 밝혔다.




포항제철소 후원으로 지난달 2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 사진 공모전에는 지난해 새로이 단장한 포항제철소 경관조명과 포항시 야경을 주제로 한 응모가 이어졌다. 


전국 각지에서 총 1,670명의 사진 동호인들이 참여해 ▲포스코 야경 ▲포항시 야경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포스코 또는 포항시 야경 등 3개 부문에 다양한 작품을 출품했다.


접수된 작품에 대한 심사 결과 금상 3점, 은상 6점, 동상 9점 등 총 54점의 당선작이 선정됐고 공모전 시상식은 오는 10일에 포스코 본사 1층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한국사진작가협회 권순종 포항지부장은 “일상에서 접하면서도 그동안 발견하지 못했던 포항 야경의 아름다움을 포스코 본사 1층과 2층 포스코갤러리에 전시된 작품들 속에서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1회 포항의 빛과 철 야경사진 전시회와 더불어 포항시립미술관이 주최하는 ‘Steel material & immaterial (철의 물성과 비물성)’ 주제의 ‘찾아가는 미술관’ 기획전도 오는 16일까지 포항시립미술관에 전시된다.

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