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북한 인권 개선 위한 ‘그림 공모전’ 개최
  • 강영철 기자
  • 등록 2017-01-11 11:09:07
기사수정

(사)휴먼아시아와 뉴코리아여성연합은 북한 인권 개선을 위한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 신청은 2017년 2월 20일까지이며, 공모전의 작품주제는 북한 주민들의 ‘인권 실상’을 담은 자유주제로 상상화 또는 사실화 모두 가능하다. 또한, 북한 인권에 관심 있는 청소년 및 청년(만 13세 이상-35세 이하, 국적불문)모두 참가 가능하다.


수상작은 ‘북한 여성인권 토크콘서트’ 당일인 오는 3월 8일에 전시되며, ‘북한 여성인권 토크콘서트’에서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전 관계자는 “이번 그림공모전을 통해 북한 인권개선의 시급성과 필요성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국내 청소년들과 청년들의 북한 인권문제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의식을 개선하고자 본 그림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사단법인 휴먼아시아는 아시아 지역의 낙후된 인권보호체계 수립에 이바지하고 아시아 각 지역의 다양성과 평화로운 공존을 모색하는 인권 NGO로, 차별 없는 아시아를 실현하기 위해 민족·종교·정치적 이념을 초월해 활동하고 있으며, 인도지원사업과 캠페인, 교육 등을 통해 아시아 지역 인권신장에 기여하고 있는 단체다. 


또, 뉴코리아 여성연합은 북한인권 캠페인을 통해 북한민주화와 한반도 통일 선도를 비전으로 활동하고 있는 탈북여성단체로, 북한의 자유와 인권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동시에 국내외 탈북여성들이 인권과 권익을 대변함으로써 북한 민주화와 한반도 통일에 기여하고 있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휴먼아시아 홈페이지(www.humanasi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